IT,아이디어

Pocket + Readability = Evernote

24 May , 2016  

Pocket에 저장한 내용을 Evernote Web Clipper처럼 예쁘게 추출해서 Evernote에 자동으로 저장하는 서비스를 만들어볼까?

IFFT에 Action을 추가할 방안이 없는지 찾고 있는데 마땅한 방안이 안 보이네?

Pocket, Readabilty, Evernote 모두 API를 재공하고 있으니 충분히 가능할 듯.

IFFT는 채널에 대한 trigger를 알아서 잡아주기 때문에 편해 보이는데 Web 호출이 불가하다니… 안타깝다.

, , ,

다이어리

360도 사진 공유가 어려워

23 May , 2016  

지난 주말에 기어VR로 몇 장의 사진을 찍었다.

전주에 손으로 들고 찍은 동영상 덕분에(?) 인생 최고의 울렁증을 경험하고, 이번에는 360도 사진만 찍었다.

image

기어360으로 찍은 360도 사진

와이프의 갤7으로보니 볼만하더라. 자랑할 겸 페이스북에 올리려고 했더니 마땅한 방안이 없더라.

그나마 구글 스트리트에 올릴 수 있는 기능이 있지만, 모바일에서는 볼 수가 없단다. -_-;

SNS에 올려야 자랑할 맛이나지. 찾아오는 사람도 별로 없는 개인 블로그에 올려서 맛이 나나? 그리고, SNS에 올려야 제품 홍보도 되는 것 아니겠어? 쯧쯧

, , ,

IT

기어360 + 기어VR

12 May , 2016  

image

다행히 장모님께서 기어VR을 찾아주셨다!

지난 주에 기어360으로 찍은 3D 영상을 기어VR로 봤다. 너무나 울렁거려서 토할 뻔 했다. -_-;

기어360을 손에 들고 촬영했더니 위아래로 손떨림이 심했다. 이걸 스마트폰으로 보면 그럭저럭 봐줄만 한데, 기어VR로 보면 땅바닥과의 거리감이 불분명한 상태에서 위아래로 흔들리니 계속 땅바닥과의 거리를 판단하기 위해 스스로 상당한 노력을 하는 것 같다.

이 문제는샘플로 제공된 360도 이미지를 볼 때도 느꼈던 부분인데… 360도 화면을 찍으면서 촬영자의 다리가 잘리기 때문에 하늘을 보면 문제 없지만 바닥을 보면 계속 불안감을 느끼게 된다. 아마 이 문제는 기어VR만의 문제는 아닐 것 같다.

기어VR만 놓고 본다면 예상했던 것보다 상당히 재미있다. 다만, 안경 쓰는 사람들은 초점 문제로 조금 불편하고, 사양이 좋다던 갤럭시 S7도 뜨끈뜨끈해지는 것은 안 비밀.

,

IT

기어 360에 대한 짧은 감상

8 May , 2016  

마누라가 기어360을 구해왔다. 딱히 쓸데는 없지만 (귀차니즘에) 중고로 팔 생각이 없는 마누라 덕분에 이번 주말에 들고 나와봤다.

일단 두 개의 카메라 덕분에 360도 회전은 잘 된다. 내 홍미 노트2는 지원하지 않아서 마누라의 갤7으로 봤는데 볼만하더라. 기어VR로 보면 더 재미있을 듯(도대체 마누라의 기어VR은 어디로 간 것인지…).

당연히 한 카메라에서 다른 카메라로 넘어가는 부분은 잘리거나 어색한 부분이 좀 있지만 그럭저럭 봐줄만 했다.

손으로 들고 돌아다녔더니 팔이 아프다. 카메라를 끼우는 헬멧이라도 있어야 할 것 같은데 그마저도 쓰고 나가면 웃길 것 같다.

생각보다 화질은 좋지 않다. 초기 홈비디오 느낌 정도? 헬멧 위에 얹고 다니면 더 재미있을 듯…

다이어리

젠장 꼬였다.

4 May , 2016  

팀장에서 짤렸으니 올 한해 조용히 뒤에서 잡일이나 하면서 살라고 했더니…

원하지도 않는 일인데 팀원들의 불만의 중심에 서게 되었다.

이직을 심각하게 고려해야 할 때가 온 것 같다… 올해도 망…

IT,다이어리

어글리한 node.js 코드를 봤다.

29 Apr , 2016  

에케 호모

특정 게임 쪽에서 성능에 문제가 있어 node.js로 되어 있는 코드를 봤는데… Promise나 Generator도 안 보이고 async 같은 라이브러리도 안 쓰는데 callback이 안 보여…

Callback 없이 차례로 코드를 처리하다보니 처리량이 많아지면 요청이 계속 밀리는 현상이 발생하는 듯. 처음에는 multi-thread 기반의 동기화 코드를 쓰는 것도 아닌데 node.js로 짠 코드에서 어떻게 그럴 수 있내고 생각했는데, 막상 보니 그럴만하더라는…

다이어리

돌체구스토 머신 등록 불가

24 Apr , 2016  

지금 온라인에서 머신 등록이 안 된다.

머신색상을 선택하려면 “제품번호 확인”을 거쳐야 하는데 오류가 나면서 동작하지 않는다.

돌체구스토 머신 등록 오류

등록하면 웰컴버라이어티팩을 준다고 해서(도착하는데 몇 달 걸린다는 소문이…) 신청을 하려는데 쉽지 않네. Fiddler로 버그 피해서 등록할까 생각도 들지만 귀찮아서… -_-;;;

, ,

왜 읽으라고 하는걸까?

27 Aug , 2015  

한국인은 미쳤다

“내가 같이 일해 보니 한국인은 미친 것 같은데, … 그냥 그렇다고…”.

오늘 오전 그룹장님 비서가 와서 부사장님 지시로 이 책을 읽어보라고 전달 받았다.

상명하복식의 군대와 같고, 사소한 것 하나 하나까지 관리하려는 한국의 방식이 문제 해결에 큰 도움을 주었다고 믿는 한 프랑스인이 한국계 기업인 엘지에 입사해서 10여년(맞나?) 간 겪고 느낀 점을 정리한 책이다.

More…

, , , ,